벅스북

퀵메뉴

퀵메뉴
메뉴
배너
패밀리업체

본문 내용

본문 히스토리 및 페이지 안내
수료후기 홈 커뮤니티 > 수료후기
수료후기 쉽게! 빠르게! 즐겁게! 공부하는 벅스북 평생교육원
회원님들의 활동과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예비수강생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벅스북 과정을 수료하신 회원님들의 생생한 후기입니다.
과정 수강 후기를 적어주시면 우수작을 선정하여 도서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상세 내용 보기
제목  가슴벅찬 새로운 경험~
구분
장려
수상자  이희자 조회  352
작년 무더위가 한풀 꺽일 즈음 읽고 싶은 책이 비치되어 있는지 검색해 보기 위해 지역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했었다.

도서검색 창을 찾다가 “재능나눔 평생교육봉사단 모집”이라는 공지사항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내용을 확인하니 내가 평소에 관심 갖고 있었던 다문화 및 지역아동센터 교육봉사가 있었다.
도서관에 바로 전화를 해서 참여하고 싶다고 했더니 독서지도사나 스토리텔링 등 봉사교육 관련 어떤 자격증을
가지고 있느냐고 물었다.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다 했더니 해마다 봉사단을 모집하니 자격 취득 후 내년에 신청하라고 했다.

직장인이라 찾아가서 직접 교육받기는 어렵고 사이버 교육을 통한 자격 취득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도서관 사서를 하셨던 분한테 물어보니 벅스북평생교육원의 독서지도사 과정을 소개해 주었다.
봉사활동을 위한 자격 요건을 갖추기 위해서 시작하였지만 120강 모두 너무도 마음에 와닿는
좋은 강의여서 큰 감명을 받았으며, 가슴 벅찬 새로운 경험에 전율했다.
지금은 모두 성인이 되었지만 아이들이 어렸을 때 읽히지 않으면 무슨 큰일이라도 날것처럼
분야별로 전집을 많이 사주었었다. 그때 당시 이런 좋은 강의를 듣고서 함께 골라 읽고, 강의내용에 있던
다양한 종류의 독후활동을 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무척 컸다.

추천도서 읽고 독후감 쓰기, 전문서적 요약하기, 년․월․차시별 수업계획서 만들기 과제를
수행하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성취감과 보람도 느꼈다.
과제 제출을 위해 읽은 그림동화를 비롯한 여러 권의 추천도서는 그림도 예쁘고, 내용이 좋았다.
특히 전문서적 중 너무도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던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를 어린아이를 둔 직원에게 선물해 주었는데
읽고 나서 바로 도서관 나들이를 실행에 옮긴 얘기까지 해주어 기분이 정말 좋았다.

앞으로 남은 직장생활 7년, 퇴임 후 어떤 삶을 살아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하면서
교육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준비했던 시간이 오히려 온전히 나를 위한 성장의 시간들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기회에 거듭 감사하며,
배우고 익히는 시간은 항상 최고로 기쁜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꼈다.
다음글  리부팅 마이셀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