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북

왼쪽메뉴

교육원소개

왼쪽 배너

  • 할인정책
  • 장학제도
  • 환불제도

프로그램 배너

프로그램 다운로드
  • adobe Reader
  • 미디어플레이어
  • 익스플로러11
  • 실버라이트
배너
패밀리업체

본문 내용

본문 히스토리 및 페이지 안내
보도자료 홈 교육원소개 > 보도자료
서브타이틀 벅스북은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언론에서 보도된 벅스북 관련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기
제목   부산 광복로, 이번 주말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향연
등록일   2014-09-19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20~21일 이틀간 광복로에서 열려

- 부산 광복로, 이번 주말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향연
-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20~21일 이틀간 광복로에서 열려

       
부산--(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19일 --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독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4가을독서축제 준비가 드디어 막바지에 이르렀다. 이번 주말인 20일, 21일 광복로에서 드디어 성대한 막이 열린다. ‘찾다, 보다 그리고 머물다’라는 슬로건 아래 ‘향토 서점 살리기’라는 취지로 8월부터 부산 각지의 향토 서점에서 사전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수경 시인, 박신영 작가, 임정자 작가, 백창우 시인 등과의 만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신선한 경험을 선물하였다.


본 행사인 20일에는 개막행사(17시 30분)와 김영하 작가의 북콘서트(18시 30분)가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최영철 시인 강연(11시 30분), 김도윤, 제갈현열 강사의 20대 청춘강연(15시)이 롯데백화점 광복점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베르디 <오텔로> 상영(11시, 서푼짜리오페라), 깔깔마녀와 함께 동화 속으로 풍덩(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배유안 소설가의 낭독 카페 프로그램(11시, 우리글방)도 있다. 또한 13시부터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서점이 진행하는 체험부스행사도 시작한다.

17시 30분 국악청예술단의 식전 행사로 시작하는 북콘서트는 mbc 박기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하며, 샌드아트, 마술, 아트레볼루션의 공연과 2014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영화 한 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특히 최근 신작 ‘보다’가 출간되어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북콘서트는 더욱 의미가 있다. 북콘서트는 함정임(동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소설가)의 사회로 진행되며, 신작인 ‘보다’를 비롯해 ‘살인자의 기억법’ 등 김영하 작가의 전반적인 저서, 그 외의 칼럼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이튿날인 21일에도 오전 10시부터 부스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디카시를 직접 눈으로 보고 강연도 들을 수 있는 부스 체험 행사가 시간별로 3회 진행하며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작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장도 이어진다. ‘작가되기 첫걸음, 독후감 쓰기’라는 주제로 이승훈 수필가의 강연(11시 30분), ‘왜 문학인가’라는 주제로 표성흠 소설가의 강연(15시)이 롯데백화점 광복점 다목적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20일(토)에 이어 구수한 사투리로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깔깔마녀에게 듣는 사투리 옛이야기(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상영(서푼짜리오페라)도 참여할 수 있다.

14시부터는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독서문화음악제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음악제는 9월 13일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이 수준급의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음악제 중간에 통기타 연주도 들을 수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악제가 될 것이다. 성대한 막을 내리는 일요일 공연은 17시 30분부터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재즈 밴드 레인메이커의 경쾌하고도 흥이 나는 공연으로 마무리한다.

20일, 21일 진행하는 부스 체험 및 강연 프로그램을 듣고 난 후 스탬프를 7개 모아 본부석으로 가져 오면 광복동주민센터에서 하는 다도 체험권(일요일 총 4회)과 작가강연자료집으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2014가을독서문화축제는 중구의 중심거리 광복로를 가득 채우며 부산 시민들에게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을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출처:뉴스와이어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766675



이전글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다음글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막이 열리다